가. 학생 평가 기본 방침
- 학생평가는 학생의 전인적 발달을 돕는 성장중심평가를 실시한다. - 학생의 지적능력과 정의적 능력을 포함한 참된 학력 신장에 중점을 둔다. - 일제식 정기고사 전면 폐지에 따라 수업과 평가를 연계한 교사별 평가를 실시한다. -교사의 평가권과 책무성을 강화하기 위한 방안으로 교사가 가르친 내용을 수업의 과정 중에 평가하는 것을 의미함 - 평가는 논술형 평가를 포함한 다양한 수행평가로 실시한다. |
나. 성장중심 평가의 의미
- 성장중심평가는 서열화나 결과 중심의 평가가 아닙니다. 모든 학생이 성장과 발달을 촉진하여 참된 학력과 핵심역량을 키워나갈 수 있도록 돕는 평가입니다. 학생들이 수업하는 과정 중에 얼마나 성장하는지 확인하는 평가로 평가의 결과는 피드백을 위한 자료로 활용됩니다. |
다. 성장중심 평가의 특징
- 발달과 성장에 초점을 맞추는 발달중심 평가 - 참여와 협력을 중시하는 협력중심의 평가 - 과정을 중시하는 평가로 수업의 흐름속에서 평가가 이루어 짐 - 하나의 정답이 아닌 다양한 반응이 보장되는 평가 - 학생들이 마주하게 되는 실생활과 연계한 평가 - 단 한번의 평가로 결과를 판단하는 평가가 아닌 재도전의 기회가 주어지는 평가 |
라. 성장중심 평가 방법
- 논술형 평가 - 구술발표 - 자기평가 - 동료평가 - 토의토론 -실험실습 -포트폴리오 |
▷ 참된 학력은 단순한 지적 능력인 지식과 기능 뿐만 아니라 고등정신 능력인 분석력,비판력,판단력,종합력과 정의적 능력인 호기심,성취욕구,도전의식,책임,태도 등을 포함하는 총체적인 능력을 의미함
번호 | 제목 | 등록인 | 등록일 | 조회수 | 첨부 |
---|---|---|---|---|---|
593 | KAIST 사이버브릿지 프로그램 교육대상자 선발 안내 | mg3434 | May 2, 2022 | 2589 | |
592 | 원격 보안점검 서비스 - 내PC 돌보미 서비스 안내 | jeje1121 | Apr 25, 2022 | 2758 | |
591 | 인터넷 스마트폰 과의존 예방 및 해소 사업 안내 | jeje1121 | Apr 25, 2022 | 2573 | |
590 | 경기도 여성청소년 생리용품 보편지원 안내 | e000bogun | Apr 1, 2022 | 2553 | |
589 | 2022학년도 학년별 평가계획 | jisbby | Apr 14, 2022 | 2697 | |
588 | 해빙기 학교시설물 안전점검 결과 공개 | choco3 | Apr 6, 2022 | 2786 | |
587 | KAIST주관 영재키움 프로젝트 대상자 선발안내 | mg3434 | Apr 6, 2022 | 2645 | |
586 | 대기오염(미세먼지, 오존) 관련 학부모 사전 안내 | e000bogun | Apr 1, 2022 | 2741 | |
585 | 학교안전공제회 공제급여청구 안내 | e000bogun | Apr 1, 2022 | 2557 | |
584 | 교육부 소아(만5~11세) 코로나19 예방접종 시행 공지 | e000bogun | Apr 1, 2022 | 2524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