가. 학생 평가 기본 방침
- 학생평가는 학생의 전인적 발달을 돕는 성장중심평가를 실시한다. - 학생의 지적능력과 정의적 능력을 포함한 참된 학력 신장에 중점을 둔다. - 일제식 정기고사 전면 폐지에 따라 수업과 평가를 연계한 교사별 평가를 실시한다. -교사의 평가권과 책무성을 강화하기 위한 방안으로 교사가 가르친 내용을 수업의 과정 중에 평가하는 것을 의미함 - 평가는 논술형 평가를 포함한 다양한 수행평가로 실시한다. |
나. 성장중심 평가의 의미
- 성장중심평가는 서열화나 결과 중심의 평가가 아닙니다. 모든 학생이 성장과 발달을 촉진하여 참된 학력과 핵심역량을 키워나갈 수 있도록 돕는 평가입니다. 학생들이 수업하는 과정 중에 얼마나 성장하는지 확인하는 평가로 평가의 결과는 피드백을 위한 자료로 활용됩니다. |
다. 성장중심 평가의 특징
- 발달과 성장에 초점을 맞추는 발달중심 평가 - 참여와 협력을 중시하는 협력중심의 평가 - 과정을 중시하는 평가로 수업의 흐름속에서 평가가 이루어 짐 - 하나의 정답이 아닌 다양한 반응이 보장되는 평가 - 학생들이 마주하게 되는 실생활과 연계한 평가 - 단 한번의 평가로 결과를 판단하는 평가가 아닌 재도전의 기회가 주어지는 평가 |
라. 성장중심 평가 방법
- 논술형 평가 - 구술발표 - 자기평가 - 동료평가 - 토의토론 -실험실습 -포트폴리오 |
▷ 참된 학력은 단순한 지적 능력인 지식과 기능 뿐만 아니라 고등정신 능력인 분석력,비판력,판단력,종합력과 정의적 능력인 호기심,성취욕구,도전의식,책임,태도 등을 포함하는 총체적인 능력을 의미함
번호 | 제목 | 등록인 | 등록일 | 조회수 | 첨부 |
---|---|---|---|---|---|
553 | 2022년 유치원 안전안내문 및 동의서 | tjdgpal17 | Nov 9, 2021 | 5778 | |
552 | 용인초등학교 교사 초빙 공고 | misun12 | Nov 8, 2021 | 5430 | |
551 | 2022년 유아 모집요강 | sokduk | Oct 20, 2021 | 6097 | |
550 | 2022년 유아 모집 홍보물 | sokduk | Oct 18, 2021 | 6221 | |
549 | 2021학년도 1학기 학년별 평가계획(1~6학년) | lkh8186 | Sep 2, 2021 | 7810 | |
548 | 보살핌이 필요한 우리 이웃에게 보조금24를 알려주세요 | muse | Aug 25, 2021 | 13652 | |
547 | (자료보완)용인7구역 주택재개발정비사업 아파트 건립 사전안내 자료 | choco3 | Aug 25, 2021 | 7502 | |
546 | 여름철 학교시설물 안전점검 결과 공개(수정) | choco3 | Jul 14, 2021 | 8323 | |
545 | 2022년도 경기도교육청 예산편성 관련 의견수렴 안내 | dldydtnr | Jun 24, 2021 | 8599 | |
544 | 2021년 말라리아 예방안내 | misun12 | Jun 10, 2021 | 8666 |